1) 업체 및 프로젝트 : 국내 대형 보험회사로 통합 보험 청약 녹취 시스템 구축
2) 구축 목적
 
  A. 직영영업소, 대리점의 TMR이 고객들로 부터 보험 청약을 받고 청약된 녹음 데이터는 일반 녹음과 구분하여 영업소
   소장 PC 및 본사의 녹취 서버에 전송/보관하여 청약 증거용으로 활용
B. 모든 통화에 대한 Log가 영업소 소장 PC 및 본사의 Log서버에 전송되어 설계사/ 영업소/ 회사전체 별로 통계자료가
   나와야 함
C. Web 연동 및 자동발신 등으로 생산성 증대에 기여
   
 
 
 
  - 영구 보관이 필요한 청약에 대한 녹음은 증권번호, 보험자명, 피보험자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 데이터를 기록하여 언제든지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음.
- 전체 상담원 및 지점별 전화 통화량 등에 대한 통계, 분석 등이 가능하도록 별도의 전화통화내용 Log 서버를 운용할 수
  있도록 구현.
   
 
 
  - 지점 상담원들에 대한 녹음데이타를 보관, 검색하고 청취할 수 있어 모니터링 가능
- 상담원별, 일별, 시간대별, 통화시간 등 통화 내역 등에 대한 기본적인 통계 자료를 제공
   
 
 
  - 자신이 통화한 내용을 자신의 PC에 저장하여 언제든지 검색, 재생하여 청취할 수 있으므로 본인 스스로 고객과의 전화
  통화에 대한 교육 및 교정이 될 수 있음
- 통화 중 재생을 통해 전화 상대방과 함께 청취가 가능함
   
 
  최초 설치 이후 기능 추가 또는 프로그램 변경 시 1,000여대의 PC를 일일이 수정하거나 셋업하지 않고도 자동 업데이트 함으로써 유지보수 비용과 시간을 절약 함

1) 시스템 변경 시 변경된 파일을 본사 서버에 자동적으로 버전을 체크하여 전국 지점 서버로 변경된 파일을 자동 다운로드
2) 지점서버에서 각 설계사PC가 부팅될 때 변경된 내용을 자동 다운로드
   
 
  1) 본사 센터 서버 : HP ML570 , 센타서버용 녹취 프로그램
2) 영업소 지점 서버 : Pentium III, 256MB Memory, 서버용 녹취 프로그램
3) 상담원석 녹취 장비 : Techeye Phone ID, 상담원용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