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CD를 CD-ROM Drive에 넣었는데 자동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탐색기를 열고 [내 컴퓨터] 에서 CD-ROM Drive를 선택하여 Setup.exe를 실행시키십시오.
   
Windows 10(8, 8.1 포함 ) 에서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 하면 “ 설치과정 문제로 PC 에 장치인식이 안되었습니다 . 먼저 USB 케이블을 PC 와 연결하시고 [ 제어판 ] → [ 프로그램 및 기능 ] 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찾아 제거하신 후 프로그램을 재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Windows 10(8, 8.1 포함)에서는 보이스아이 본체와 컴퓨터를 USB 케이블로 먼저 연결한 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순서인데 소프트웨어를 먼저 설치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질문의 메시지 창이 나타납니다. 이 경우 메시지 내용처럼 장치를 PC 에 USB 케이블로 먼저 연결하고 소프트웨어를 제거한 후 다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보이스아이 30 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관련 장치 드라이버 3 가지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제어판 → 시스템 → 장치관리자에서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항목에 'USB Composite Device',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항목에 'Tech USB Audio',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항목에 'USB 입력장치'가 있어야 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시 “USB Audio 오디오장치 오류가 발생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제어판] → [시스템] → [장치관리자] 에서 오디오장치를 확인 하십시오 .” 메시지가 나올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해결합니다.
1)장치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 되지 않은 경우 윈도우의 제어판 → 시스템 → 장치관리자 "기타장치"에서 알 수 없는 장치, "범용직렬 버스 콘트롤러" 항목에 Tech USB VoiceEye 또는 Tech Composite USB Device - VoiceEye,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콘트롤러" 항목에 Tech USB Audio - VoiceEye, USB 오디오 장치 - VoiceEye, "휴먼인터페이스 장치"항목에 USB 입력장치 - VoiceEye 또는 Tech USB Keypad 처럼 보이게 되는데 이 경우에는 해당장치들을 직접 드라이버 업데이트해 주어야 합니다.

2) 장치관리자에서 알 수 없는 장치 등 위에서 언급한 해당장치에 마우스를 위치시키고 우측버튼을 눌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3)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알 수 없는 장치" 창이 나오면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검색" 옵션을 선택하여 업데이트 과정을 진행합니다.

4) 순차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장치들도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5)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사용할 준비가 된 상태이나 업데이트가 실패한 경우에는 컴퓨터의 다른 USB 포트에 연결하여 인식과정을 새롭게 진행하시고 그래도 안되면 VoiceEye30 프로그램을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에서 제거 한 후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녹음을 하고자 하나 녹음은 되지 않고 Undefined external error 문구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윈도우 시작 → 설정 → 개인정보 → 마이크 를 선택하시고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하도록 허용"을 켬으로 변경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An invalid parameter was passed to a system function 문구의 메시지 창이 나타나는 경우
특정 보안프로그램(예, Kaspersky Endpoint security 10 for Windows) 사용 시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해당 보안 프로그램에서 VoiceEye 프로그램 또는 하드웨어 식별 명칭인 VID : 0E51H, PID : 0210H, 0211H 를 예외처리 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설치 시 iKernel.exe 설치하는 중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 해당경로 (C:\Program Files(또는 Program Files (x86))\Common Files\ InstallShield)의 폴더, InstallShield 폴더를 삭제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사운드 드라이버 변경 방법 _ 스피커
윈도우 시작 → 제어판 → 소리 ( 하드웨어 및 소리 ) → 재생 → 스피커 (Tech USB Audio 또는 기존 PC 에 설치된 사운드카드) 를 선택하신 후 "기본값으로 설정"을 체크하시면 변경됩니다.
   
사운드 드라이버 변경 방법_마이크
윈도우 시작 → 제어판 → 소리 ( 하드웨어 및 소리 ) → 녹음 → 마이크 (Tech USB Audio 또는 기존 PC 에 설치된 사운드카드) 를 선택하신 후 "기본값으로 설정"을 체크하시면 변경됩니다.
   
VoiceEye를 연결한 후 PC 스피커로 소리 , 음악 등이 재생이 안됩니다.
윈도우 시작 → 제어판 → 소리 (하드웨어 및 소리) → 재생 → "스피커" 항목에서 PC 에 설치된 사운드카드를 선택하시고 "기본값으로 설정"을 체크하시면 변경됩니다.
   
자동녹음 종료가 잘 안되는 경우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 시작 → 제어판 → 소리 ( 하드웨어 및 소리 ) → 녹음 → 마이크 (Tech USB Audio 또는 USB 오디오장치) → 수준 → 마이크 (100 을 3으로 변경한 후 확인)
   
보이스아이 30 장치 드라이버 3 개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데 메시지창 없이 녹음이 안되는 경우
윈도우 제어판 → 소리 → 녹음 → 마이크의 'Tech USB Audio'가 음소거 되어 있는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영역을 벗어난 장치 ID를 사용하였습니다.
USB Audio 장치 (Tech USB Audio) 등이 컴퓨터에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은 경우 입니다. 컴퓨터에서 USB 케이블을 분리한 후 현재 연결되어있던 포트가 아닌 다른 USB 포트에 연결하여 드라이버 인식과정을 새롭게 진행해보고 이렇게 해도 안되면 윈도우의 제어판 → 시스템 → 장치관리자 에서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장치드라이버를 직접 업데이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검색" 메뉴에서 재생하여 청취하고자 할 때 PC Speaker 혹은 VoiceEye에 연결된 수화기로 듣고자 할 때 어떻게 하는지요?
보이스아이 "환경설정" 메뉴의 "일반"에서 녹취파일 재생 장치 선택을 원하는 것으로 하시면 되는데 보이스아이에 연결된 전화기 수화기로 듣고자 하는 경우에는 "Tech USB Audio"를 선택하시고 VoiceEye 장치 위에 있는 PLAY 스위치를 누르신 후 재생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야 하는데 이전에 녹음해 놓은 데이터들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폴더에서 Database 폴더 전체를 다른 폴더에 임시로 복사해 두었다가 프로그램을 재 설치 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전에 복사해 놓은 Database 폴더를 원래의 위치에 붙여놓기 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실행 시 'Runtime error!' 메시지가 나옵니다.
▶ ODBC 확인해 보셔야 하는데 확인 방법은
시작 → 제어판 → 관리도구 → 데이터원본 (ODBC)을 클릭하면 ODBC 데이터 원본 관리자 창이 나오는데 "시스템 DSN" 항목의 시스템 데이터 원본 (S) 내용 중 VoiceEye 가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 ODBC 가 없는 경우 추가 방법
추가 → "Microsoft Access Driver(*.mdb)"를 선택 → "ODBC Microsoft Access 설정"이 나옴 → "데이터 원본 이름 (N)"에 VoiceEye 입력 → 데이터베이스의 "선택 (S)"를 클릭 → mdb 파일 경로를 설치한 폴더에 있는 Database 의 VoiceEye.mdb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녹음장치를 연결하였는데 통화 자체가 안되거나 상대방이 내 목소리를 못 알아 듣는 경우 또는 상대방은 내 목소리를 알아 듣는데 내가 상대방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전화기와 VoiceEye 사이의 케이블 연결 (기본)
① 검은색 전화연결선을 사용하여 전화기와 보이스아이를 연결합니다.
② 기본값은 Line 과 Mic 모두 - (마이너스) 값으로 설정해 놓으시면 됩니다.

2. 사용시 나의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전달이 안되거나 상대방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
① Line 과 Mic 를 각각 + , - 로 바꿔가며 조정해봅니다.
② 그래도 안될 경우에는 검은색 대신 흰색 전화연결선을 연결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보이스아이에 연결)하여 ①번 과정을 실행합니다.
   
USB Cable로 컴퓨터와 연결하면 잡음이 생겨요
전원이 불안정하여 발생하는 문제로 컴퓨터의 전원을 접지하시면 깨끗한 통화 및 녹음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