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CD를 CD-ROM Drive에 넣었는데 자동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탐색기를 열고 [내 컴퓨터]에서 CD-ROM Drive를 선택하여 Setup.exe를 실행시키십시오.
   
장치 연결 후에 통화 및 네트워크 통신은 잘 되는데 녹음이 안되고 발신자표시 정보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케이블이 정해진 자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즉 보이스기어의 LAN, PC, PHONE 포트에 해당 케이블이 정확하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녹취파일을 재생해서 청취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① 보이스기어 정보검색 메뉴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② 녹취파일이 저장된 폴더에서 직접 재생할 수 있습니다.
③ 재생은 PC의 제어판//소리//재생에서 지정한 스피커로 재생하게 됩니다.
   
스피커 선택 및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 시작 → 제어판 → 소리 (하드웨어 및 소리) → 재생 → "스피커" 항목에서 PC 에 설치된 사운드카드 중에 원하는 스피커를 선택하시고 "기본값으로 설정"을 체크하시면 변경됩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야 하는데 이전에 녹음해 놓은 데이터들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폴더 (기본 저장 위치 : C:/ Program Files( 또는 Program Files(x86))/ Techeye/ VoiceGear/ Database)에서 Database 폴더 전체를 다른 폴더에 임시로 복사해 두셨다가 프로그램을 재설치 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전에 복사해 놓은 Database 폴더를 원래의 위치에 붙여놓기 하면 됩니다.
   
인터넷전화기와 컴퓨터의 네트워크 대역대가 달라서 통화, 녹음 등이 안되는 경우
사용자설명서의 "인터넷전화기와 컴퓨터의 네트워크 대역대가 다른 경우의 해결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를 일정 시간 사용하고 있지 않다가 전화 통화를 하였는데 녹음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컴퓨터가 절전모드로 되어 있어 발생하는 것으로 윈도우의 제어판 → 전원옵션에서 "설정 변경"을 누른 후 "컴퓨터를 절전모드로 설정" 옵션에서 해당 없음을 선택한 후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보다 명확히 하기 위해서는 상기의 절차를 수행한 후에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에서 "다음 시간 이후에 하드 디스크 끄기" 설정 (분)에 사용 안 함을 선택하시고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실행 시 'Runtime error!' 메시지가 나옵니다.
▶ ODBC 확인해 보셔야 하는데 확인 방법은
시작 → 제어판 → 관리도구 → 데이터원본 (ODBC)을 클릭하면 ODBC 데이터 원본 관리자 창이 나오는데 "시스템 DSN" 항목의 시스템 데이터 원본(S) 내용 중 VoiceGear가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 ODBC 가 없는 경우 추가 방법
추가 → "Microsoft Access Driver(*.mdb)"를 선택 → "ODBC Microsoft Access 설정"이 나옴 → "데이터 원본 이름 (N)"에 VoiceGear 입력 → 데이터베이스의 "선택(S)"를 클릭 → mdb파일 경로를 설치한 폴더에 있는 Database의 VoiceGear.mdb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통화녹음 종료 시 커널32.dll 에러가 발생합니다.
압축 코덱을 점검하셔야 하는데 점검 방법은 윈도우 시작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실행 → msinfo32 입력 후 확인 → 시스템정보 → 구성요소 → 멀티미디어 → 오디오 코덱 → "msgsm32.acm"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는 Windows 7인 경우.